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클리닉/사랑니

광진구치과 사랑니 뽑을 때 아픈가요?

 

17~25세 무렵 나기 시작하는 사랑니는 사람의 치아 중 가장 마지막에 나오게 됩니다. 첫사랑을 앓는 것처럼 아파서 사랑니라고 불리거나 지혜로워 진다는 나이라고 해서 지혜의 치아, 일본에서는 '부모가 모르는 사이에 나는 이'라는 의미의 오야시라즈라고 불리기도 한다는데요. 이러한 사랑니는 삐뚤게 나와 통증, 아픔, 잇몸질환 등을 유발하여 발치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면 사랑니를 뽑을 때 통증은 얼마나 느껴질까요?

 

∨ 사랑니 뽑을 때 아픈가요?

 

사랑니는 마취를 한 후 발치가 진행되기 때문에 뽑는 중에는 별다른 통증이 느껴지지 않습니다. 하지만 마취가 풀린 후에는 개인차가 있지만 통증이 적게 또는 크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발치를 하기 위해 마취를 하는 순간 아프지 않을까 걱정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보스톤스마트치과는 이러한 걱정을 줄여드릴 수 있도록 통증 완화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마취가 풀린 후 통증 줄이기 위해서는? 

 

마취가 풀린 후의 통증은 개인의 상태, 병력, 체질, 복용하고 있는 약 등을 고려한 후 적합한 진통제를 처방받아야 합니다. 보스톤스마트치과는 개인의 상태를 정확히 파악한 후 맞춤 진통제를 처방하여 통증 부담을 줄여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마취를 하는 과정에서 무통마취기를 사용하여 개인이 느끼는 통증에 따라 자동으로 압력을 조절하여 통증 부담을 최소화합니다.

 

무통 마취기/ 1:1 마취 시스템/ 맞춤 진통제 처방

 

사랑니 발치 어떤 의료진에게 받아야 할까?

사랑니는 삐뚤삐뚤하게 나오거나 잇몸 밖으로 아예 나오지 못하는 등 다양한 유형으로 나타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중하고 세밀한 발치가 필요하며 사랑니 근처의 신경을 고려하여 발치해야 하는 고난도 수술입니다. 따라서 디지털 시스템과 함께 충분한 사랑니 발치 임상경험, 노하우를 보유한 구강외과 전공 의료진에게 발치 받아야 합니다.

 

 

 

*구강외과: 사랑니 발치를 담당하는 치과 진료 과목으로 우리의 구강구조, 턱에 대한 해부학적 이해, 외과적 치료를 담당합니다.

 

보스톤스마트치과 사랑니 발치는 첨단 디지털 시스템/ 구강외과를 전공한 20년 이상 경력의 의료진이 직접 발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