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클리닉/사랑니

건대사랑니 꼭 뽑아야 하나요?

 

사랑니는 지혜의 치아라고도 불리며 일본에서는 부모가 모르는 사이에 나는 치아라는 의미로 불리기도 합니다. 이러한 사랑니는 대부분 통증 등을 유발하거나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주기도 하여 우리 주변에서 사랑니를 뽑은 사람들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사람들이 사랑니를 꼭 뽑아야 하는 걸까요?

 

∨ 사랑니 꼭 뽑아야 하나요?

 

삐뚤어진 사랑니, 치아가 아예 다 나오지 않는 매복사랑니, 누운사랑니 등과 같이 사랑니가 나온다면 양치질을 통한 관리가 어려울뿐더러 잇몸과 치아 사이에 있는 틈으로 음식물이 잘 껴 충치 발생 확률이 높아집니다. 뿐만 아니라 잇몸질환으로 인한 염증, 구취, 다른 주변 치아까지 충치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난 사랑니와는 다르게 통증이 없고 문제를 발생하지 않게 반듯하게 사랑니가 났다면 굳이 발치를 할 필요는 없는데요. 단, 발치를 필요로 하지 않는 사랑니라도 양치질과 같은 관리를 하여 충치 등을 예방하고 정기적으로 치과를 방문하여 상태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랑니 발치 여부 결정?

사랑니는 구강 내의 성장이 어느 정도 된 후에 정확한 진단을 통해서 발치 여부를 결정해야 합니다. 사랑니를 발치해야 하는 경우라면 세밀한 검사와 턱, 사랑니 발치를 담당하는 구강외과 전공 의료진이 있는 치과를 선택해야 하는데요. 그 이유는 사랑니는 뿌리 형태의 변화가 많고 특히 매복사랑니는 중요 신경관과의 거리가 가까워 이를 고려하면서 발치를 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 보스톤스마트치과 사랑니 발치!

 

[최첨단 장비를 통해 정확한 진단]

발치 전 사랑니의 상태, 신경관과의 거리 등을 파악할 수 있는 디지털 파노라마, 3D-CT 등의 검사를 통해 안전한 사랑니 발치가 가능합니다.

 

[풍푸한 사랑니 발치 경험]

매복사랑니, 누운사랑니 같은 경우 풍부한 발치 경험이 필요합니다. 보스톤스마트치과는 사랑니 발치를 담당하는 구강외과를 전공하고, 고난도 사랑니까지 다양하고 풍부한 사랑니 발치 경험을 가진 의료진이 직접 발치합니다.

 

[철저한 소독]

단순 사랑니 발치일지라도 감염을 예방할 수 있도록 발치를 하는 기구를 꼼꼼하고 철저하게 소독, 관리합니다.  

 

∨ 보스톤스마트치과 전후사진으로 확인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