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클리닉/사랑니

건대역치과 사랑니발치통증 무서워서 못 빼고 있다면?

 

  사랑니는 이미 치열이 자리 잡은 상태에서 자라나는 치아이므로 정상적으로 자라나는 경우가 드물어 대부분 발치를 하게 됩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사랑니 발치를 망설이곤 하시는데, 그 이유는 바로 사랑니를 발치할 때 나타나는 통증 때문입니다. 단순히 통증 때문에 사랑니를 빼는 것이 두려우시다면, 통증을 줄이면서 사랑니를 발치하는 곳에서 치료를 받으시는 건 어떠신가요?

 

 

✔ 사랑니를 안뽑으면 어떻게 되나요?

 

 사실 사랑니가 자라면 '뽑아야지' 하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많지만 정작 왜 뽑아야 하는 지, 뽑지 않으면 어떻게 되는 지에 대해서는 모르시는 분들이 적지 않습니다. 사랑니는 통증과 함께 자라기도 하지만 뽑지 않고 방치할 경우 위생상으로, 치아 건강 상으로 여러 가지 문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사랑니는 치아 가장 깊숙한 곳에 위치하고 있고, 단순 사랑니가 아닌 매복 사랑니, 누운 사랑니의 경우에는 양치질을 해도 칫솔이 잘 닿지 않아 청결을 유지하기가 어렵습니다. 때문에 제거되지 않은 음식 찌꺼기가 구취를 유발할 수 있고, 심지어 세균이 감염되어 충치가 될 수 있습니다. 매복 사랑니의 경우에는 잇몸에 물혹이 나는 등 방치하면 좋지 않은 현상들이 나타날 수 있어 통증 때문이 아니더라도 사랑니 발치의 필요성은 충분합니다.

 

 

✔ 사랑니 발치, 좀 더 안아프게 할 순 없을까?

 

 사실 사랑니를 발치하는 과정 자체에는 별 큰 통증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통증이 느껴지는 시기는 바로 마취 시, 그리고 마취가 풀린 후입니다. 

 마취는 환자와 안전과 통증 감소를 목적으로 하는 과정이지만, 대부분의 마취가 주사로 진행되다 보니 마취 과정에서 통증을 느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 때의 통증을 줄이기 위해 마취 시 무통 마취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통마취기는 환자가 느끼는 고통에 따라 자동으로 압력을 조절하므로 한결 통증에서 벗어나실 수 있습니다.

 사랑니 발치 후 진정한 고통은 마취가 풀린 후라는 이야기가 많은데요, 개인차에 따라 마취가 풀린 후에도 별 통증을 느끼지 못하는 분들도 계시지만 마취 후의 통증을 줄일 수 있도록 환자가 복용하는 약, 체질 등을 고려하여 맞춤 진통제를 처방하게 됩니다.

 

 

 

✔ 사랑니 발치는 누가 해야 할까?

 

 통증을 최소화하여 사랑니를 뽑는 것도 중요하지만 정확하고 안전하게 사랑니를 뽑는 것도 중요합니다. 사랑니는 단순 사랑니도 있지만 누워있는 사랑니, 매복 사랑니도 있고, 이런 경우 사랑니를 뽑는 것은 더욱 까다로워집니다. 어떤 이들은 매복 사랑니를 뽑으려면 대학병원에 가야 한다는 이야기를 하기도 합니다.

 사랑니는 꼭 대학병원을 찾을 필요는 없고, 치과 의료진 중 구강외과를 전공한 의료진이 사랑니 발치를 치료하는 곳을 찾아야 합니다. 구강외과는 우리 구강 구조에 대한 이해도를 가지고 있으며 외과적 수술을 담당하여 단순 사랑니부터 매복 사랑니까지 전문적으로 발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풍부한 경험의 구강외과 전공 의료진은 세심한 테크닉으로 정확하고 안전하며 통증까지 최소화한 사랑니 발치가 가능합니다.

 

 

통증 때문에 사랑니를 못 뽑겠다?

구강외과 전공 의료진이 사랑니 발치를 담당하는

건대역 보스톤스마트치과에서 사랑니와 안전 이별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