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치아 상식

여름휴가 맞이 해외여행 떠나시나요? 항공성치통 미리 예방하세요!



여름 휴가를 맞아 해외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하지만, 비행기 안에서 예상치 못한 극심한 치통이 올 수도 있는데요. 이를 항공성 치통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항공성 치통은 사랑니나 충치로 유발되는데요. 평소에는 괜찮다가 비행기만 타면 충치와 사랑니등에서 유독 심해지는 치통입니다. 그렇다면 항공성 치통이 왜 사랑니나 충치로 유발되고 어떻게 예방해야 할까요?

 

 




항공성 치통 원인




항공성 치통의 원인은 낮아지는 기압 때문입니다. 비행기가 공중으로 오르면서 기압이 낮아지면 몸속 압력이 상대적으로 높아지게 되는데요. 이 때, 잇몸과 치아 속 혈관이 팽창하게 됩니다. 팽창한 혈관 중에서 상대적으로 약한 혈관은 터질 수 있고 부풀어 오른 혈관이 주변 신경을 건드려 통증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사랑니, 충치로 인한 항공성 치통

예방하려면?




따라서 충치나 사랑니가 있다면 비행기를 타기 최소 3일 전에는 치과 치료를 받는 것이 항공성 치통을 겪지 않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사랑니로 인한 염증이 있다면 비행기를 타기 최소 2주 전에 뽑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충치나 사랑니가 있는지 모르고 비행기를 탔는데 항공성 치통을 겪었다면 이미 염증이 발병한 것이므로 여행을 다녀온 후 꼭 치과 검진을 권고합니다.

 



항공성 치통 치료는 잊지말자!

보스톤 스마트치과




사랑니를 발치하는 경우 잇몸의 절개를 필요로 할 수 있는 외과적 치료입니다. 따라서 환자의 구강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 구강외과 전문의에게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처럼, 충치 치료 역시 치아를 삭제하고 레진 등의 보철물이 떨어지지 않게 치아를 잘 메울 수 있는 치과 의사를 선택하는 것이 좋은데요. 건대보스톤스마트치과 김종엽 원장은 20년 이상 경력 구강외과, 보철과를 복수전공한 전문의로 사랑니 발치부터 기본 치과 치료까지 모두 특화된 의사입니다. 항공성 치통 걱정되신다면 보스톤 스마트 치과에서 검진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보스톤스마트치과 김종엽 원장의

치과 치료, 사랑니 발치 실력!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