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클리닉/사랑니

건대사랑니 사랑니안뽑으면? 사랑니 정말 뽑아야 할까?

지난 시간에는 건대사랑니 치과 보스톤스마트치과와 함께, 사랑니가 언제 자라는 지, 또 사랑니발치시기는 어떻게 되는 지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사랑니 발치시기 알아보기! (클릭하시면 해당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늘은 사랑니 안뽑으면 어떻게 되는 지, 정말 사랑니를 뽑아야 하는 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랑니 꼭 뽑아야 할까요? 안 뽑으면 어떻게 될까요?

 

 사랑니는 인류가 진화하면서 턱뼈가 좁아지고, 그로 인해 치아가 자라날 공간이 부족해지면서 비정상적으로 자라나는 사랑니입니다. 하지만 드물게 사랑니가 정상적인 방향과 모양으로 자라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로 인해 특별히 불편을 겪지 않는다거나 통증이 없을 때, 매복사랑니라도 큰 문제가 나타나지 않는다면 굳이 사랑니를 발치할 필요는 없습니다. 게다가 최근에는 인류의 턱뼈가 더욱 좁아지면서 아예 사랑니가 자라나지 않는 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대부분의 경우 사랑니가 기형적인 형태로 자라나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그래서 지금부터는 건대사랑니 치과 보스톤스마트치과가 기형적으로 자라난 사랑니 안뽑으면 생기는 문제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기형적으로 자란 사랑니 안뽑으면 안되는 이유!

 

- 깊은 곳까지 꼼꼼히 양치질이 이려워 염증과 구취가 발생하기 쉽습니다.

- 충치와 잇몸병이 나타나기 쉽습니다.

- 근접한 치아의 교열을 흐뜨러뜨릴 수 있습니다.

- 문제가 있는 매복사랑니의 경우 낭종과 종양이 발생할 우려가 있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건대사랑니 치과 보스톤스마트치과가 많은 분들이 걱정하시는, 사랑니 발치통증에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