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플란트 클리닉/임플란트 뼈이식

건대임플란트 임플란트 뼈이식 꼭 해야 하나요?

 

활짝 웃을 때, 무언가를 먹을 때, 불편했던 치아를 임플란트를 통해 미소를 되찾으시려는 분들 있으시죠?

그래서 치과를 찾아가면 임플란트 치료 과정 중에서 임플란트를 심기 전에 하는 뼈이식의 과정을 거치기도 합니다.

이런 뼈이식을 하는 사람도 있고 하지 않는 사람도 있는데요. 임플란트 뼈이식 꼭 해야 할까요? 보스톤스마트치과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임플란트 뼈이식해야 하는 이유!

 

 

나무나 꽃을 심을 때 기반이 되는 땅, 흙이 튼튼해야 하는 것처럼 인공치아인 임플란트를 심을 때도 잇몸, 잇몸뼈가 건강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임플란트 뼈이식을 하게 되는데요.

즉, 임플란트 뼈이식은 임플란트를 심는 부위의 잇몸뼈가 부족하면 임플란트 식립 후에 튼튼하게 잡히지 않고 지지할 수 없기 때문에 잇몸뼈를 보완하는 치료입니다.

하지만 무조건 모든 사람이 뼈이식을 하는 것은 아닙니다. 임플란트 뼈이식은 필요에 따라 하게 되는데요. 그렇다면 어떤 사람에게 필요할까요?

 

어떤 사람이 해야 할까?

 

 

임플란트 뼈이식은 잇몸뼈의 폭이 좁은 경우, 잇몸뼈가 부족할 경우, 잇몸뼈의 상태가 나쁜 경우 해야 합니다.

잇몸 뼈가 건강해서 보충하지 않아도 되는 사람은 뼈이식의 과정 없이 임플란트를 심을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들의 경우에는 뼈이식이 필요합니다.

 

■ 선천적 - 선천적으로 잇몸 뼈가 약하고 얇은 경우, 뼈이식이 필요합니다.

 

■ 외상 - 교통사고와 같은 외부의 충격으로 인해 외상을 얻은 경우 뼈이식이 필요합니다.

 

■ 지속적인 치료로 인한 손상 - 충치치료, 신경치료 때문에 잇몸뼈가 손상되고 얇아졌을 경우 필요합니다.

 

■ 오랜 시간으로 인한 퇴축 - 나이가 드신 분들, 또는 발치 후 오랜 시간 동안 방치해 둔 경우, 잇몸뼈가 얇아지고 낮아져 퇴축이 된 경우 뼈이식이 필요합니다.

 

 

임플란트 뼈이식, 보스톤스마트치과 의료진에게!

 

 

임플란트 뼈이식은 우리의 구강구조에 대한 외과적 수술을 담당하는 구강외과를 전공한 의료진에게 받아야 합니다. 

구강외과를 전공한 보스톤스마트치과의 원장님을 통해 어렵고 세밀한 기술이 필요한 뼈이식을 안전하게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구강외과뿐만 아니라 보철과도 함께 전공한 원장님으로 임플란트에 대한 지식과 경험이 풍부하여 뼈이식은 물론 임플란트까지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보스톤스마트치과의 디지털 시스템과, 소독시스템을 통해서 정확하고 깨끗한 치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뼈이식, 고난도 수술인 만큼 치과를 고민하실 텐데요. 보스톤스마트치과에서 안전하고 정확하게 치료 받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