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클리닉/틀니치료

광진구치과 65세 이상 틀니 건강보험 혜택으로 합리적으로!

 나이가 들면 치아의 기능이 약해지고 하나 둘 빠지게 되면서 종내에는 전체, 혹은 다수의 치아가 빠져 틀니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틀니치료에 드는 비용이 적지 않아 치료 받는 것에 부담을 느끼는 분들도 많았는데요, 2016년 치과보험의 적용 범위가 개편되면서 보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틀니치료를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만 65세 이상 틀니, 건강보험으로 부담을 낮췄습니다.


 지난 7월 1일부터 틀니 및 임플란트에 건강보험이 적용되는 연령이 만 70세 이상에서 65세 이상으로 범위가 넓어졌습니다. 지금부터는 틀니 건강보험에 대해 더욱 자세히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혜택 연령 : 만 65세 이상 (1951년 이전 출생자)

  혜택 금액 : 본인 부담률 50%

  혜택 조건 : 위/아래의 치아가 전혀 남아 있지 않아 전체틀니 치료가 필요한 전체무치악 환자 / 위/아래의 치아가 일부 남아 있어 부분틀니 치료가 필요한 부분무치악 환자

  혜택 적용가능 종류 : 전체틀니-레진상/금속상 전체틀니 / 부분틀니-갈고리 유지형 금속상 부분 틀니

  혜택 적용 주기 : 1악 당 7년 1회


  이 점을 꼭 참고하시고, 치료 시 건강보험 혜택을 받으시려면 진찰 후 '건강보험 틀니 대상자 등록 신청서'를 작성하신 뒤 치과에 제출하시면 됩니다.




 

비용 부담 줄어든 틀니, 이제 본인에게 맞는 틀니를 만들 차례!


  기존에 비해 틀니치료에 드는 비용이 줄어들었지만, 틀니치료가 필요하신 분들은 가격 이외에도 많은 사항들에 대해 걱정하고 고려하게 됩니다.

  예를 들면 틀니를 끼었을 때 부착이 잘 되지 않아 덜컥거리거나 빠지지는 않을 지, 음식을 씹을 때 불편하지는 않을 지, 웃거나 말할 때 본인 치아가 아닌 것이 티가 나지는 않을 지 등 기능적·심미적인 면까지 우려합니다. 이유는 바로 환자 본인에게 맞는 틀니치료와 보철물 제작이 이루어지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틀니 건강보험으로 부담이 줄어든 비용으로 틀니치료를 받게 되었다면 다음은 환자 자신에게 맞는 틀니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따져본 뒤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나에게 맞는 틀니 치료를 받기 위한 치과 선택 기준!




 

1. 보철과 전공 의료진의 틀니치료


  치과 안에서도 진료하는 내용에 따라 세부적으로 과가 나눠지게 되는데 그 중에서도 보철과는 제 기능을 못하게 된 치아 대신 인공 보철물을 이용하여 치아의 기능을 살려주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따라서 보철과를 전공한 의료진은 기능과 심미성을 살린 틀니 치료를 진행하여 전문적인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2. 정확한 진단과 이를 통한 맞춤형 틀니 제작


  환자에게 맞는 틀니를 제작하기 위해서는 정확한 진단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파노라마 촬영, 3D-CT 촬영 등의 첨단 기기를 동원한 정밀 진단, CAD/CAM 등의 디지털 시스템으로 오차를 최소화하여 환자에게 가장 적합한 틀니를 제작하게 됩니다.




 

3. 틀니 장착 후에도 이루어지는 사후 관리


  최종적으로 틀니 제작이 끝나고 장착하게 되었다고 해서 모든 과정이 끝난 것이 아닙니다. 틀니를 착용한 후에도 환자가 올바르게 틀니를 사용하고 유지할 수 있도록 정기적인 구강 검진, 진단, 케어, 조절 등을 돕는 사후관리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65세 이상 틀니, 광진구 보스톤스마트치과가 함께 합니다!


√ 보철과 전공, 20년 이상 경력의 김종엽 원장이 직접 틀니 치료 상담부터 사후 관리까지 전 과정에 함께 합니다.

√ 3D-CT 촬영을 통한 진단, CAD/CAM을 통한 보형물 디자인으로 맞춤형 틀니를 제적하며 자체기공실을 보유하고 있어 치료 기간과 내원 횟수까지 단축할 수 있습니다.

√ 최종적인 틀니 장착 후에도 김종엽 원장이 직접 구강 검진, 틀니 조절, 구강 케어를 담당하는 사후 관리가 진행됩니다.

√ 만 65세 이상 환자 분께 적용되는 틀니 건강 보험을 적극 활용하여 부담을 줄인 보다 합리적인 비용에 치료를 도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