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클리닉/보철/충치치료

깨진 앞니 씌우기, 앞니 올세라믹 vs 지르코니아

 

  가실 줄 모르는 더위에 많은 분들이 시원한 물가로 떠나시거나 레저 여행을 떠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기분 좋게 즐기러 간 곳에서 예기치 못 하게 사고를 당하시면서 앞니 치아가 크게 깨져서 내원하시는 경우도 적지 않죠.

 

  앞니는 입을 벌릴 때 가장 먼저 보이기 때문에 깨지면 미관상 매우 안 좋을 뿐더러, 음식도 제대로 베어물기 어렵고 섭취가 불편하기 때문에 속히 씌워주는 치료를 해 주셔야 합니다.

 

 

 

깨진 앞니 씌우기, 앞니 올세라믹 vs 지르코니아

 

  경미하게 깨진 앞니는 레진으로 간단하게 보완 가능하지만, 치아가 반 이상 파절되었다면 치아를 감싸듯 씌워주는 크라운(Crown) 치료가 적합합니다.

 

  크라운 종류는 환자의 상황 및 선호도에 따라 선택할 수 있지만, 심미적으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앞니는 치아의 색과 유사한 재료가 사용됩니다. 그 중 가장 선호되는 것은 올세라믹 그리고 지르코니아입니다.

 

 

 

 

앞니 올세라믹 크라운, 장점은?

 

올세라믹은 외부와 내부 모두 치아색 도자기로 만들어진 크라운으로, 자연치아의 색을 잘 표현할 수 있어 심미성이 좋습니다.

 

깨진 앞니는 물론 치아 배열이나 색감을 보완하고 싶은 경우, 기존에 씌운 보철물이 변색되면서 심미성이 떨어진 경우에도 좋은 치료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색감은 밝고, 투명도는 높은 편으로 주변 치아의 색이 밝으신 경우에 권해드릴 수 있습니다.

 

 

 

앞니 지르코니아 크라운, 장점은?

 

  지르코니아는 올세라믹과 비슷하지만, 물리적인 강도가 더 높은 지르코니아 블록 소재로 만들어져 '인공 다이아몬드'라는 별명으로 불릴 만큼 더 단단합니다.

 

  수명이 길고, 기존 보철물보다 탈락할 우려도 적기 때문에 치료 예후가 좋은 재료입니다.

 

  색감은 아이보리에 가깝고, 투명도는 중간인 편으로 주변 치아의 색이 약간 어두우신 경우에 권할 수 있습니다.

 

 

 

 

앞니 올세라믹 vs 지르코니아, 나에게 맞는 선택은?

 

  올세라믹과 지르코니아 크라운은 둘 다 심미적이고 내구성이 좋으며, 앞니 치아 전체의 색상과 투명도 혹은 선호도에 따라 결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내구성 역시 보철물 선택의 중요한 기준이므로 남아있는 앞니의 상태와 강도에 따라 결정해야 하지요.

 

  본인에게 어떤 보철물이 적합할지는, 보철치료를 전문적으로 담당하는 보철과를 전공하고 풍부한 임상 경험을 갖춘 의료진과의 상담 및 진단을 통해 알 수 있습니다.

 

  덧붙여, 크라운은 보철물의 크기, 색상, 각도는 물론 주변 치아와의 교합까지 정확하게 예측하고 만들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첨단 디지털 시스템을 동원해 보철물을 제작하는 과정과 함께, 숙련된 기공 실력과 프로세스가 함께 갖춰져 있어야 합니다.

 

 

의료진의 경험과 디지털 시스템!

앞니 크라운 치료는 보스톤스마트치과에서

 

 

 

  건대 보스톤스마트치과에서는 미국 보스톤대학교 보철과를 졸업하고, 20년 이상의 풍부한 임상경험을 보유한 김종엽 원장이 노하우를 기반으로 환자 상태를 꼼꼼히 진단하고, 가장 이상적인 보철치료 계획을 세워 적용합니다.

 

 

 

 

  또한 보철물 제작은 CT 촬영을 통한 정확한 환자 상태 진단 후 CAD/CAM으로 보철물을 디자인·설계한 뒤, 원내 자체기공실에서 숙련된 치과기공사가 진행하기 때문에 1mm의 오차까지 최소화하여 환자에게 꼭 맞는 결과를 선사합니다.

 

  깨진 앞니 치료, 아직도 망설이고 계신가요?

  보스톤스마트치과의 풍부한 노하우와 믿을 수 있는 시스템으로 튼튼하고 심미적인 앞니를 되찾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