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클리닉/틀니치료

부분틀니가격 부분틀니 건강보험 적용

 

 

 

오는 2013년 7월부터 75세 이상 환자둘은 부분틀니 건강보험 적용이 가능하다는 내용이 국무회의를 통해 의결되면서, 앞으로 완전틀니 뿐만 아니라 부분틀니도 건강보험이 적용되어 부분틀니가격 부담이 상당부분 줄어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완전틀니는 지난해 7월부터 건강보험이 적용되고 있으며, 개정안에 따르면 올해 7월부터 만 75세 이상 노인의 틀니에 대한 건강보험 적용이 부분틀니까지 확대되어, 소득수준에 따라 전체 가격의 20~50%만 본인이 부담하면 됩니다.

 

 

 

 

 

부분틀니란?

 

틀니는 치아가 없는 부분을 하나로 연결된, 입 안에 끼웠다 뺐다를 할 수 있는 형태의 의치를 맗바니다. 틀니는 크게 전체틀니와 부분틀니로 나눌 수 있습니다.

 

부분틀니를 금속 같은 것으로 여러 군데 연결시켜 남아 있는 치아에 연결하여, 치아가 없는 부위의 잇몸 위에 얹어지는 형태를 말합니다. 고리 모양의 철사가 보이지 않게 제작되며, 전체틀니보다는 움직임이 적고, 사용하기 편합니다.

 

 

 

건강보험 적용 후 부분틀니가격은?

 

부분틀니의 본인부담 비율은 완전틀니와 마찬가지로 50%로 결정되었습니다. 부분틀니 가격은 대개 150~200만원 안팎으로, 75세 이상은 부분틀니 가격의 반 정도만 내면 됩니다. 특히, 소득이 최저생계비의 120%에 미치지 못하는 경우는 본인 부담 비율이 2~30%로 낮아지며, 나머지 비용은 건강보험이 의료기관에 의료급여로 지급됩니다.

 

 

 

틀니, 누가 어떻게 만드느냐가 중요

 

지난해 완전 틀니가 보험 적용되면서, 실제 틀니를 만드는 환자의 수요는 42배나 상승하였다고 합니다. 올해 7월 부분틀니까지 보험 적용이 된다면, 더 많은 환자들이 틀니를 만들거나 새로 교체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틀니를 만들 때 있어서 가장 먼저 알아보아야 할 점은 틀니 제작 경험이 많은 치과인지, 교합여부를 정확히 판단한 후, 틀니를 제작하는 지에 대한 여부입니다. 틀니에 사용되는 치아의 형태와 색도 매우 중요함으로, 심미적으로도 우수한 틀니를 만들어야 하며, 틀니 제작 후 사용초기에는 적응 기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지속적인 관리도 해주어야 합니다. 또한 내부에 기공실을 운영해야 보다 빠르고 정확한 보철물 제작이 가능합니다.

 

 

 

스마트치과의 틀니클리닉

 

스마트치과에서는 치아를 상실한 경우 씹는 기능의 회복은 물론 사회생활을 가능케하는 틀니를 제작하는 틀니클리닉을 운영합니다. 이를 뽑기전 사전 제작된 틀니를 이용하여 치아 없이 생활하는 시간이 없도록 발치 당일 바로 낄 수 있도록 하는 즉시틀니, 광범위한 골이식 및 임플란트 수술이 전신적인 건강이 허락하지 않으시거나 비용이 부담되시는 분들을 위해 최소한의 임플란트만을 이용하는 최소 임플란트 틀니, 고리모양의 철사가 보이지 않게 제작되는 부분틀니 등 다양한 틀니의 제작이 가능합니다. 또한 거의 모든 대부분의 작업이 가능한 수준 높은 기공실을 운영하여 최소 내원으로 틀니 제작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치과의 김종엽 원장님은 보스톤대학교 보철과를 수석 졸업하였으며, 구강외과와 보철과를 복수 전공하 몇 안되는 치과 의사 중에 한 분이십니다. 치과 의사 대상으로 연간 70회 이상 강의를 하시는 김종엽 원장님에게 직접 시술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제 가족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꼭 필요한 치료인지 한번 더 생각하겠습니다.

스마트치과의 틀니치료

 

- 스마트치과에서는 디지털 장비를 이용하여 적극적으로 검사하고 진료합니다.

- 원내 기공실을 운영하여 최소내원으로 틀니 제작이 가능합니다.

- 한분 한분의 말씀에 귀기울여 최대한 환자분의 의견을 최종 틀니 제작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합니다.

- 지속적인 관리를 약속드립니다.

 

 

스마트치과 홈페이지 : http://www.smart-dent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