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플란트 클리닉/임플란트 뼈이식

누구도 알려주지 않았던 임플란트뼈이식! 꼭 해야 할까? 재료는?

 

임플란트 치료를 받기 위해 알아보다 보면 임플란트골이식, 즉 임플란트뼈이식이라는 단어를 듣게 됩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임플란트뼈이식을 꼭 해야 하는 건지, 재료는 어떤 것을 쓰는 지 궁금해하시곤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 보스톤스마트치과가 의문들을 모두 해결해드립니다!

 

 

임플란트 뼈이식이란?

 

 임플란트는 우리 잇몸에 임플란트 뿌리를 심어주고, 지대주를 통해 실제 치아처럼 쓸 수 있는 인공치아를 연결해주는 치료입니다. 때문에 잇몸의 상태가 튼튼해야 충분히 임플란트를 심을 수 있고,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 동안 잇몸질환 등으로 인해 잇몸 뼈가 많이 소실되었거나 선천적으로 잇몸 뼈가 적거나 좁은 경우에는 임플란트를 제대로 식립하는 것이 어렵고, 심었다고 해도 추후 임플란트 부작용이 나타날 우려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잇몸에 뼈를 이식하여 잇몸이 충분히 임플란트를 견딜 수 있을 정도로 보강해주는 치료를 임플란트 뼈이식이라고 합니다.

 

임플란트 뼈이식,

재료는 어떤 걸 사용할까? 뼈이식 후엔 어떻게 되는 걸까?

치과전문의가 말씀드립니다!

 

임플란트뼈이식에 대한 다양한 궁금증을 해소하실 수 있도록, 보건복지부 인증 치과보철과 전문의이자 구강외과 전문의인 보스톤스마트치과 치과의사 김종엽 원장이 직접 이야기합니다!

 

 

 

임플란트가 필요한 모든 환자들에게 임플란트뼈이식이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잇몸의 보강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뼈이식을 함께 해야 합니다.

뼈이식 시에는 다양한 재료가 이용되는데 각자 장단점이 있으므로 의료진과 환자가 충분히 소통하여 가장 적합하다고 판단되는 재료로 뼈이식이 진행되어야 합니다.

 

또한, 이식된 뼈는 계속해서 잇몸에 자리하는 것이 아니라 본인의 잇몸 뼈가 서서히 충전됨에 따라 흡수됩니다. 때문에 임플란트뼈이식을 진행한 경우에도 다른 치료와 마찬가지로 꾸준한 관리로 건강한 구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임플란트 뼈이식, 무엇보다 중요한 건

의료진의 전문성!

 

 임플란트 뼈이식은 술식 자체가 까다롭기 때문에 의료진의 테크닉과 노하우가 매우 중요한 치료입니다. 게다가 임플란트 자체는 보철과목으로 볼 수 있지만 임플란트를 식립하는 과정, 임플란트뼈이식 과정은 외과적인 치료에 속합니다.

 

때문에 보스톤스마트치과에서는 임플란트뼈이식을 비롯한 임플란트 과정을 치과보철과 전문의이자 외과적 치료를 담당하는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 김종엽 원장이 함께 합니다. 20년 이상의 노하우와 두 과목에 대한 깊은 전문성으로 임플란트 잘하는 치과의사를 넘어, 임플란트의 트렌드를 선도하는 치과의사인 김종엽 원장이 임플란트 뼈이식까지 풍부한 전문성을 총동원하여 좋은 결과를 보여드릴 수 있도록 언제나 정성을 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