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클리닉/턱관절장애

턱에서 소리 날 때 방치하지 말고 턱관절치료

 

혹시 최근 들어 턱에서 '똑똑', 혹은 '딱' 하는 소리가 들리는 경험을 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일시적인 증상이라면 다행이지만, 지속적으로 턱에서 소리가 난다면 턱관절장애를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보스톤스마트치과가 턱에서 소리가 나는 경우를 비롯하여 턱관절장애가 생기면 나타나는 증상과, 이런 증상을 방치하면 안되는 이유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이런 것도 턱관절장애 증상?

 

 가장 대표적인 턱관절장애 증상은 입을 벌리거나 음식을 씹을 때, 심지어 가만히 있을 때도 턱에서 소리가 나는 현상입니다. 그리고 턱에서 소리와 함께 턱 부위에 통증이 느껴지거나 턱이 빠진 듯한 느낌과 느슨한 느낌, 자주 턱이 뻐근한 감각 이상, 수면 시 이갈이, 입이 잘 벌어지지 않는 증상도 턱관절장애 증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턱에서 소리날 때 방치하면 안되는 이유는?

 

 턱관절장애는 현대인들에게 흔히 나타나는 질환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턱에서 소리가 나는 것, 턱의 통증 등이 지속되고 이를 방치하는 경우 턱관절장애는 더욱 심해지고, 비단 턱만의 문제가 아닌 다른 부위로 고통이 번질 수 있습니다. 이유 모를 두통과 목, 어깨 등의 통증이 나타나기도 하며, 입이 잘 벌어지지 않거나 반대로 입이 잘 다물어지지 않는 개구장애가 나타날 수도 있고, 정말 심한 경우 안면비대칭과 디스크가 나타날 우려도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보스톤스마트치과는 턱에서 소리가 나는 등 턱관절장애 신호가 보이는 경우 턱관절치료를 통해 개선하는 것을 권유합니다.

 

 

수술 받지 않아도 OK

보스톤스마트치과 2개월 집중 비수술 턱관절치료 받으세요

 

 턱관절장애는 정말 심각한 소수의 케이스를 제외하면 얼마든지 비수술적인 방법으로도 개선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보스톤스마트치과는 건강보험이 적용되는 비수술적인 턱관절치료 방법을 먼저 제안하고 있으며, 환자마다 턱관절장애의 정도, 원인 등이 다르기 때문에 다양한 방법 중 환자에게 가장 적합하다고 판단되는 치료로 턱관절장애를 개선합니다.

 

 

 

전화문의는 02-3443-28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