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플란트 클리닉/임플란트 재수술

임플란트염증 방치하지 말고 재수술로

 

 

치아의 기능을 대신해주어 '제 3의 치아'로 사랑받고 있는 임플란트. 하지만 임플란트 치료를 받은 후 해당 부위에 염증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어 적지 않은 분들이 걱정하시곤 합니다. 그래서 오늘 보스톤스마트치과는 임플란트염증이 나타난 경우 받아야 하는 임플란트재수술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임플란트재수술의 가장 큰 원인 임플란트염증,

다른 부작용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실제로 조사에 따르면 임플란트 치료를 받은 후 가장 많이 나타나는 문제점은 임플란트염증, 즉 임플란트를 심은 잇몸과 그 주변에 염증이 나타나는 임플란트주위염이라고 합니다. 이 임플란트염증은 가장 많이 나타나는 문제점이기도 하지만, 다른 부작용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임플란트를 심지 않은 일반 치아도 잇몸에 염증이 나타나면 잇몸의 힘이 약해지면서 치아가 탈락하는 경우가 있는 것처럼, 임플란트염증 역시 잇몸 뼈가 녹고, 잇몸의 힘이 약해져 임플란트빠짐, 임플란트흔들림, 일상 생활의 불편함을 일으킬 수 있기에 보스톤스마트치과는 임플란트염증이 나타난 경우 임플란트재수술을 제안합니다.

 

 

임플란트 염증이 있는 경우에는 어떻게 재수술을 할까요?

 

 보스톤스마트치과의 사례로 알아보겠습니다. 임플란트를 심은 잇몸에 염증이 생긴 경우에는 우선 심었던 임플란트를 제거해줍니다. 임플란트 염증이 생긴 경우에는 앞서 말한 것처럼 잇몸 뼈가 줄어들고 잇몸이 약해졌을 가능성이 크므로 환자를 진단한 뒤 뼈이식 수술을 통해 잇몸을 보강해줍니다. 그 후 잇몸이 안정될 때까지 회복 기간을 거친 뒤 새로운 임플란트를 심어줍니다.

 

 

임플란트 잘하는 치과의사가 임플란트 재수술도 잘합니다

 

 보스톤스마트치과 김종엽 원장은 치과보철과 전문의이자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로, 임플란트를 중점적으로 20년 이상 진료해온 치과의사입니다. 때문에 임플란트 잘하는 치과의사, 임플란트 트렌드를 선도하는 치과의사로 칭해지고 있으며, 오랜 세월 다양한 케이스의 임플란트 및 임플란트재수술을 집도해오면서 쌓은 노하우와 테크닉으로 임플란트염증으로 인한 임플란트재수술도 환자에게 맞는 방법으로 치료합니다.

 

 

 

전화문의 02-3443-1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