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클리닉/사랑니

사랑니발치잘하는곳이 말하는 사랑니발치시기 지키는 게 좋은 이유!

 

사랑니가 나는 원인은 인류가 발달하기 전 음식을 좀 더 잘 씹기 위해서였다는 사실 아시나요? 하지만 인류가 진화하고 부드러운 음식들이 등장하면서 사랑니가 나지 않는 이들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랑니는 여전히 많은 분들을 괴롭히고 공포에 떨게 만듭니다. 보통 사랑니는 발치를 해야한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건대 사랑니발치잘하는곳 보스톤스마트치과가 사랑니는 언제 자라나며, 적합한 발치시기는 언제이고, 이를 지켜 사랑니를 뽑는 것이 왜 좋은 지 설명드리겠습니다.

 

 

사랑니는 언제 자라날까요?

 

 사랑니의 어원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 중 하나는 사랑을 알게 될 나이 사랑을 앓는 것처럼 아픈 통증과 함께 찾아온다고 하여 사랑니라는 명칭이 붙었다는 이야기입니다. 이에 걸맞게 사랑니가 자라는 시기는 사람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보통 17세에서 25세 전후로 자라납니다.

 이에 따라 사랑니발치시기도 25세 전후가 가장 적합합니다. 나이가 들 수록 치아의 탄력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가급적 빨리 뽑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25세가 지난 후에도 사랑니가 발견될 수 있으므로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랑니가 자란 것을 확인했다면 빠른 시일 내에 사랑니를 뽑는 것입니다.

 

 

치아의 탄력성만 문제가 아니예요!

사랑니발치시기 미루면 안되는 진짜 이유!

 

물론 나이가 들수록 치아의 탄력성이 떨어져 사랑니를 뽑기 더 어려워지기도 하지만 사랑니발치시기를 미루면 안되는 이유들은 더욱 다양합니다.

사랑니는 어금니보다도 안쪽에 자라납니다. 그래서 다른 치아에 비해 꼼꼼하게 양치질을 하기 어렵습니다. 이 때문에 음식물과 치석이 잘 제거되지 않아 구취와 충치가 생기기 쉽습니다. 사랑니가 썩게 되면 근처에 있는 치아까지 충치가 전염될 우려가 있습니다. 만약 사랑니가 매복사랑니인 경우 낭종이나 종양이 나타나는 등 사랑니발치시기를 미루면 여러 가지 문제가 나타나게 됩니다. 그래서 사랑니가 자란 것을 확인하게 된다면 바로 발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알면서도 미루게 되는 사랑니 발치,

단순 사랑니부터 매복사랑니까지 발치할 수 있는 곳에서!

 

 적지 않은 분들이 사랑니발치시기를 미루면 안된다는 것을 알면서도 사랑니를 발치하는 것이 두려워 치료를 미루기도 합니다. 또는 자신의 사랑니가 단순 사랑니가 아닌 매복사랑니나 누운사랑니처럼 뽑기에 까다로운 유형이라면 대학병원이나 종합병원처럼 큰 병원을 찾아야 한다는 부담에 치료를 미루게 됩니다.

그러나 건대입구 사랑니발치잘하는곳으로 알려진 보스톤스마트치과는 다양한 케이스의 사랑니 발치 경험을 가지고 있는 김종엽 원장이 직접 환자를 진단하고 어려운 케이스의 사랑니도 발치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랑니를 뽑기 전 마취 시에도 통증 부담을 줄여주는 무통마취기를 이용하고 사랑니를 뽑은 후 마취가 풀리면서 느껴지는 통증도 줄여줄 수 있도록 사랑니발치잘하는곳 보스톤스마트치과는 환자의 상태와 체질, 병력까지 고려하여 진통제를 처방합니다.

 

 

미룰 수록 더 힘들어지는 사랑니 발치,

미루지말고 사랑니발치잘하는곳 보스톤스마트치과로!

 

- 20년 이상 환자를 진료해온 구강외과 전공 치과의사가 담당합니다.

- X-ray를 비롯하여 첨단 진단 장비를 통해 발치 전 진단은 물론 발치 후 환자의 상태를 꼼꼼히 살핍니다.

- 단순 사랑니, 누운사랑니, 매복사랑니 등 다양한 케이스의 사랑니 발치 경험을 지니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