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클리닉/사랑니

광진구치과 사랑니발치시기 언제가 좋은가요?

 

 

조리기구와 조리법 등이 발달하게 된 현대에는 과거와 달리 턱뼈가 작아지게 되었습니다. 이런 작아진 턱뼈 사이에 나는 사랑니는 공간이 부족하여 똑바로 나지 못하게 되어 통증 등을 유발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사랑니가 난 후 발치를 하게 되는데요. 사랑니 발치의 적절한 시기는 언제일까요?

 

∨ 사랑니발치시기: 사랑니 발치 언제 해야 하나요?

 

 

사랑니는 개인차가 있지만 대부분 사춘기 이후 무렵인 17세~25세 정도에 나기 시작합니다. 사랑니가 나왔다고 해서 무조건 발치를 해야 하는 것이 아니고 정상적으로 나와 다른 치아들과 같이 청결한 관리를 할 수 있다면 발치할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에는 발치를 해야 하는데요. 치아는 다른 부분과 마찬가지로 나이가 많을수록 탄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탄력이 없어진 치아일수록 발치하는데 있어 어려워질 수 있기 때문에 사랑니를 뽑아야 한다면 젊은 시기에 뽑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건, 치과에서 정확한 상태를 파악한 후에 시기를 결정할 수 있어야 합니다.  

 

∨ 고난도 사랑니 발치!?

 

사랑니는 일반 치아를 발치하는 것보다 까다롭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 이유는 좁아진 턱뼈에서 나오는 치아이기 때문에 누워서 나는 경우, 아예 나오지 못하는 경우 등 다양한 형태로 나오기 때문인데요. 특히나 매복되어 있는 사랑니의 경우 신경관과의 거리가 근접하기 때문에 이를 고려한 꼼꼼하고 정밀한 발치가 필요합니다.

 

∨ 사랑니 발치= 구강외과 의료진 + 디지털 시스템

 

 

사랑니 발치를 하기 위해 치과를 방문한다면 턱, 구강구조의 외과적 치료를 담당하는 구강외과 의료진이 발치하고 사랑니의 위치, 각도, 신경관과의 거리 등을 정확히 검사할 수 있는 디지털 시스템이 있는 치과에서 발치 받아야 합니다.

보스톤스마트치과의 사랑니 발치는 구강외과 전공 의료진이 직접 발치하며 다양한 사랑니 발치 경험을 기반으로 안전한 사랑니 발치를 주도합니다. 또한 3D CT, 디지털 파노라마 등의 장비를 통해 정밀한 진단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