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플란트 클리닉/임플란트 수술

이빨빠졌을때, 임플란트와 브릿지의 차이점

 

현대인들의 치아 건강이 나빠지면서 나이가 많은 연령층 뿐만 아니라 20대도 치아를 상실하여 치과에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현대인들의 치아 건강이 나빠지면서 발달한 의료기술이 바로 임플란트입니다. 현재 우리나라 임플란트 기술은 외국인 환자들도 임플란트 시술을 받기 위해 우리나라를 찾을 정도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이빨빠졌을 때, 임플란트와 브릿지 중 어떤 것이 좋을까요?

 

치아를 부분적으로 뽑았을 때에는 임플란트와 브릿지를 선택해야 합니다.

 

브릿지의 경우 빠진 치아의 건강한 양쪽 앞, 뒤 치아를 깍아 3개의 치아를 한 덩어리로 만들어주는 치료로, 중간에 치아가 없는 부위는 보철물이 잇몸 위에 놓여지게 됩니다. 치료기간이 임플란트보다 짧고 비용이 적게 들어 부담이 적지만, 건강한 치아가 손상을 받게 되며, 치아 주위에 골 손실이 나게 됩니다. 또한 씹는 힘이 임플란트 보다는 약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임플란트의 경우 치아가 빠진 부위에 임플란트 본체를 심어 자연치의 기능을 회복시켜주는 치료입니다. 임플란트는 잇몸뼈에 단단한 기둥이 고정되어 이어 자연치아와 거의 같아 단단한 음식도 잘 씹을 수 있으며, 치아가 빠진 부위에 인공치아를 심기 때문에 주변 치아에 손상을 주지 않습니다. 또한 임플란트는 잇몸뼈 손실을 줄여 잇몸뼈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브릿지보다 시술기간이 길고, 비용이 비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치아를 상실했을 때 임플란트와 브릿지 중 선택을 하는 것은 브릿지에 비해 비용과 치료 기간이 더 소요되는 것을 감안한다면, 주변 치아의 손실을 막고 자연 치아의 기능을 회복할 수 있는 임플란트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임플란트 시술 전, 치아 상태 진단이 먼저 이루어져야

 

임플란트는 수술전 정확한 진단과 치료계획을 세우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따라서 첨단 장비를 보유하고 다양한 임플란트 수술 + 보철프로그램의 노하우가 오랜기간 축적된 병원인지, 다양한 임상경험으로 숙련된 의사인지, 원내 자체 기공실을 운영하는지 꼼꼼하게 따져보고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임플란트 오래 쓰기 위해서는 사후관리가 중요

 

임플란트 시술 후 관리가 굉장히 중요한 시술입니다. 시술 후 임플란트 식립 부위가 안정될 때까지는 특별히 신경을 써주어야 하는데 특히 질기거나 딱딱한 음식을 무리하게 씹을 경우 고정된 나사가 풀릴 수 있고, 임플란트 보철물이 깨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잇몸과 임플란트 사이에 음식물이 낄 수 있으므로, 정기적인 스케일링을 통해 치석 등을 제거하여 잇몸 염증을 예방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따라서 본인 스스로 청결히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안 보이는 곳까지 관리하는 것이 힘들기 땜누에 시술 후 6개월 내지 1년에 한 번씩은 정기적으로 내원하여 X-ray와 스케일링을 통해 검진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제 가족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꼭 필요한 치료인지 한번 더 생각하겠습니다.
임플란트치과 "스마트치과"의 임플란트

 

01. 미국 보스톤대학 보철과 졸업, 연간 70회 이상 임플란트 강의, 믿을 수 있는 의료진이 직접 시술합니다.
02. 스마트치과는 다양한 방법의 임플란트 식립을 위한 수술 프로그램과 보철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총 치료 기간의 예상이 가능합니다.
03. 디지털 인상장치 i-Tero 및 3D-CT + Anatomage 등의 첨단 장비를 통해 보다 정확한 진단 및 정밀한 보철물 제작이 가능합니다.
04. 자체 임플란트 치과 기공실 운영을 통해 신속하고 높은 Quality의 보철물을 제작합니다.

 

 

스마트치과의 임플란트 비용 알아보기 : http://www.smart-dent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