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클리닉/사랑니

성수동치과 누운 사랑니 발치, 해야 하나요?

 

금니 맨 뒤쪽에서 나오는 사랑니는 우리의 잇몸에서 가장 늦게 나오는 치아입니다. 이런 사랑니는 위치나 각도 등 다양하게 나오게 되는데요. 그중에서도 오늘은 누워서 나는 사랑니인 누운 사랑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누워서 나온 사랑니, 발치해야 하나요?

 

 

누워서 사랑니가 났어요. 발치가 필요한가요? 누운 사랑니는 청결하게 관리할 수 없을 경우 다양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발치가 필요합니다. 그렇지만 다른 치아처럼 정상적으로 나와 청결한 관리를 할 수 있을 경우, 발치를 하지 않는다고 해서 크게 문제가 되지 않을 경우 등의 상태에 따라 발치 여부를 결정해야 합니다.

 

누운 사랑니, 언제 뽑는 게 좋을까요?

 

 

그렇다면 사랑니 발치는 언제쯤 하는 것이 좋을까요? 발치를 해야 하는 사랑니 같은 경우에는 젊을 때 미리 뽑는 것이 좋습니다. 시간을 두고 방치해 둔다면 다양한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인데요. 누운 사랑니의 경우 제대로 된 잇몸, 치아 관리를 못한다면 잇몸질환, 염증, 구취, 충치유발할 수 있으며 주변 치아에도 피해를 주게 됩니다. 때문에 구강 내의 성장이 어느 정도 완료된 후 정확한 진단을 통해 발치 여부를 결정하고 필요하다면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발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누운 사랑니 발치, 구강외과 의료진

 

 

사랑니 발치는 어떤 의료진에게 받아야 할까요? 바로, 구강외과 전공을 한 의료진에게 발치 받아야 합니다. 구강외과는 우리의 구강구조, 턱, 얼굴 등 외과적 치료를 담당하는 전공으로 사랑니 발치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보스톤스마트치과는 구강외과 전공을 한 의료진이 직접발치를 진행하며 다양한 유형의 사랑니 발치 경험의 노하우로 누운 사랑니부터 매복 사랑니까지 안전하게 발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