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클리닉/사랑니

광진구치과 염증 생긴 사랑니 발치 될까요?


 17~25세 전후로 나타나는 사랑니는 귀여운 명칭과 달리 상당히 요란스럽게 존재감을 드러냅니다. 대개 통증을 동반하기 때문인데요, 어떤 경우에는 통증은 물론, 사랑니 주변의 염증까지 나타나기도 합니다. 염증이 나타나면서 심각함을 느껴 얼른 사랑니를 빼야겠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 사랑니 염증은 왜 생기는 것이며, 염증이 생긴 사랑니 발치는 어떻게 이루어질까요?

 


✔왜 사랑니 주위에 염증이 생긴 걸까요?


 사랑니는 다른 치아와 다르게 크기와 형태가 제각각이며, 정상적으로 자라나는 경우보다 그렇지 않은 경우가 더 많습니다. 때문에 양치질을 해도 칫솔이 잘 닿지 않아 위생 관리가 어렵고 이 틈을 타서 세균이 잇몸조직에 감염되면서 염증이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스트레스나 영양 부족 등까지 겹치게 되면 면역력이 떨어져 염증이 더욱 심화될 수 있습니다. 


 염증이 나타나게 되면 통증과 구취가 더욱 심해지게 되고 얼굴 한 쪽이 두드러질 정도로 부어보이게 됩니다. 사랑니 염증은 일상 생활에서도, 구강 건강에도 좋지 않은 현상이므로 가능한 빨리 치과에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 염증 생긴 사랑니 바로 발치될까요?


 사랑니 주변에 염증이 있는 경우 바로 사랑니를 빼면 염증이 확산될 수 있고 큰 출혈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사랑니 주위의 염증을 가라앉히는 것이 먼저입니다. 소염진통제와 항생제 등을 처방하여 가라앉히게 되고, 경과를 지켜본 뒤 적절한 시기에 사랑니를 발치합니다. 염증을 가라앉히는 것으로 치료를 끝내면 후에 염증이 다시 나타날 수 있어 사랑니를 반드시 발치해야 합니다.


 


  이 때 외과적인 수술을 담당하여 사랑니 발치는 물론, 사랑니 주변의 염증까지 해결할 수 있는 구강외과를 전공한 의료진이 정확한 진단을 진행하고, 개인의 상태를 고려한 수술 계획을 설계하여 적절한 시기에 사랑니를 발치하게 됩니다.



염증 생긴 사랑니도

✔광진구 보스톤스마트치과에서!


 아픈 사랑니, 거기에 염증까지 더해져 어떻게 치료를 받아야 할 지 막막하신 분들을 위해, 광진구 보스톤스마트치과는 안전한 사랑니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구강외과를 전공한 의료진이 진단부터 치료까지 직접 담당합니다.

☑️ 정확한 진단으로 환자의 상태를 체크하여 적합한 치료와 발치를 진행합니다.

☑️ 통증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1:1 마취 시스템이 진행되며 무통마취기를 이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