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플란트 클리닉/임플란트 뼈이식

건대입구역치과 임플란트뼈이식 왜 필요한가요?



 임플란트 시술을 받기 위해 찾은 치과. 진단을 받은 후 바로 임플란트 과정에 들어가는 경우도 있지만 지금 상태로는 임플란트가 어려우니 먼저 뼈이식을 진행해야 한다는 이야기를 듣는 분들도 계십니다. 예상은커녕 명칭조차 생소한 뼈이식, 정말 필요한 수술일까요?






뼈이식 수술, 꼭 받아야 할까요?


 

  나무가 잘 자라기 위한 조건에 비유해 설명해보겠습니다. 아무리 좋은 품종의 나무라고 해도 이를 받치고 있는 대지가 튼튼하지 않으면 뿌리를 제대로 내릴 수 없는 법입니다. 


  임플란트도 마찬가지로 임플란트를 심게 되는 잇몸 뼈가 약하거나 깊이가 충분하지 않으면 식립한 임플란트의 고정력이 떨어져 흔들리거나 심한 경우 염증, 고름, 상처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필요한 경우 튼튼한 잇몸을 만들 수 있도록 뼈 이식 과정을 진행하게 됩니다.






뼈이식 수술은 정확히 무엇인가요?



 임플란트 수술에서의 뼈 이식은 임플란트를 식립할 부위의 잇몸에 문자 그대로 자가골이나 인공뼈를 이식해 임플란트 수술을 진행할 수 있을 정도로 잇몸을 튼튼하게 만드는 수술을 말합니다. 개인의 잇몸뼈 상태에 따라 뼈이식의 방법이 달라지며 환자 자신의 자가조직을 사용할 지, 인공뼈를 사용할 지도 결정하게 됩니다.







어떤 경우에 꼭 뼈이식 수술을 받아야 할까요?



  물론 임플란트 수술을 받는 모든 분들이 뼈이식 수술을 받아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잇몸뼈의 깊이가 8~10mm 이상이며 상태가 괜찮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뼈이식 없이 임플란트 수술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이런 경우에는 의료진의 진단 하에 뼈이식 수술을 받게 됩니다.


- 나이가 들면서, 혹은 선천적으로 잇몸뼈가 부족하신 분

- 장기간 틀니를 사용하셨거나 만성적인 잇몸 질환에 시달리신 분

- 치아를 발치한 뒤 오랫동안 방치하신 분


  잇몸뼈가 부족한 경우는 물론, 잇몸 질환에 시달리신 분들은 자연히 잇몸뼈의 지지력(물건을 받치는 힘)이 약해질 수 밖에 없고, 틀니의 사용이나 치아가 발치되어 없는 경우에는 잇몸이 받치고 있을 치아가 없어 퇴축되기 때문에 뼈이식으로 잇몸뼈를 회복하는 과정이 꼭 필요합니다.






만족스러운 임플란트 뼈이식 수술을 받고 싶다면?


  뼈이식 수술은 개인의 잇몸과 잇몸뼈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과정이 선행되어야 개인에게 맞는 수술 계획을 설계하여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환자의 상태를 정확하게 진단하고 안전하게 수술을 할 수 있도록 3D-CT 등의 첨단 장비를 이용하는 곳에서 수술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뼈이식 수술은 임플란트를 심을 수 있을 정도로 잇몸을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수술이기에 까다롭고 전문성이 요구되는 수술입니다. 때문에 뼈이식 수술의 경우 잇몸에 대한 해부학적 이해도를 갖춰 개인에 따른 적합한 수술 방법으로 안전하게 수술을 집도할 수 있는 구강외과(구강악안면외과)를 전공한 의료진에게 받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임플란트 뼈이식, 건대입구 보스톤스마트치과에서 받으세요!


  2·7호선 건대입구역 2번 출구 부근에 위치한 보스톤스마트치과는 임플란트 식립과 뼈이식 등 외과적 수술에 최적화된 구강외과와 인공보철물을 통해 치아의 기능 회복을 담당하는 보철과를 복수전공한 김종엽 원장이 임플란트 뼈이식을 직접 담당합니다. 임플란트의 전 과정에 대한 경험과 지식이 풍부하여 뼈이식과 임플란트를 함께 진행할 수 있어 환자 입장에서도 편안하고 좋은 결과까지 기대할 수 있습니다.

 

  김종엽 원장은 상담과 진단, 수술까지 직접 담당하여 환자의 상태를 고려한 만족스러운 뼈이식과 이후의 임플란트 수술 결과까지 성공적으로 이끌어낼 수 있도록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3D-CT와 같이 첨단 장비를 통한 진단으로 환자의 상태에 따라 적합한 수술 계획을 세우고 안전하게 수술을 진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