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플란트 클리닉/임플란트 수술

[광진구임플란트] 네비게이션인플란트, 네오임플란트


  최근 TV 예능 프로그램 등에서 시술 경험을 밝히는 연예인이 있을 만큼, 임플란트는 상실한 치아를 대체하는 데 매우 대표적인 치료 방법으로 꼽힙니다.


  임플란트는 틀니나 브릿지보다 단단하게 고정되고, 음식을 더 원활하게 씹을 수 있기 때문이지요.


  임플란트의 수요가 높아지면서 기술도 나날이 발전하고 있는 요즘, 네비게이션 원리를 이용하여 정확한 자리에 심고 부작용을 최소화하는 네비게이션임플란트 시술이 최근 두각을 보이고 있습니다.





임플란트에도 네비게이션이 필요하다! 네비게이션임플란트


  본래 네비게이션은 자동차를 목적지까지 가장 빠르고 정확한 경로로 안내하는 장비인데요, 임플란트 수술에도 네비게이션 원리를 착안하면 임플란트가 들어갈 경로를 미리 확보하고, 수술도 빠르게 끝낼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수술에서의 네비게이션 프로세스는, 3D CT라는 장비를 사용해 환자의 잇몸뼈, 턱 뼈 등의 상태를 정밀 진단하고 이 데이터를 컴퓨터에 보내 가상 수술을 해 봅니다.


  가상 수술 진행 중 가장 알맞은 결과가 나오면 이 결과에 따라서 환자의 구강에 끼우는 형태의 가이드 장치를 만들어 확보한 위치에서 거의 어긋나지 않게 임플란트를 심습니다.


  네비게이션임플란트는 이런 절차를 통해서, 치아가 없는 불편함을 빠르게 해소하고 오랫동안 만족을 유지할 수 있는 치료가 가능합니다.





네비게이션임플란트의 새로운 강자, 네오임플란트


  네오임플란트는 국내 대형 임플란트 기업인 네오바이오텍社에서 개발된 임플란트 프로그램으로, 각종 학회를 통해 국내·해외 치과의사들 사이에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임플란트 수술에 필요한 진단부터 모의수술, 실제 임플란트 식립, 상부구조물 및 최종보철 제작까지 디지털 시스템을 동원함으로써 오차 범위를 최대한 줄이고 통증, 붓기, 출혈, 긴 회복기간 등을 유발하지 않습니다.


  또한, 기존의 임플란트 수술 가이드는 회사에서 사전 제작한 것을 치과에서 받아 사용하지만, 네오임플란트의 수술 가이드(네오가이드)는 치과 자체기공실에서 환자 상태에 맞게 직접 제작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수술의 정확도가 더 높아지고, 치료에 드는 시간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일반 임플란트 vs 네비게이션임플란트 (네오임플란트)


 일반 임플란트

VS

네비게이션임플란트

 130분

수술시간 (기둥 식립 및 임시보철)

 20분 내외

 잇몸 절개로 인한 붓기, 통증, 출혈 등이

미미하게 발생할 수 있음

 부작용

최소절개로 임플란트를 심기 때문에

경미하거나 발생하지 않음 

 2~3개월

 회복기간

 2~4주






네비게이션임플란트, 더 중요한 핵심은 '누가' '어떻게' 치료하는가 입니다.


  네비게이션임플란트는 다양한 장점을 통해 수술 성공률을 높이는 장비입니다. 하지만, 같은 네비게이션임플란트 프로그램을 사용하더라도 다루는 의료진의 스킬과 노하우가 어떤지에 따라 수술 결과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완성도 높은 네비게이션임플란트 치료를 위해서는 임플란트에 대한 의료진의 풍부한 임상 경험, 연구 경력 등의 데이터베이스가 갖춰져 있어야 합니다.


  특히, 임플란트 수술을 담당하는 분야는 구강악안면외과(구강외과), 보철을 담당하는 분야는 보철과이므로 이 두 개 과의 진료를 모두 받을 수 있는 치과를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10년 이상의 경력연 70회 치과의사 대상 임플란트 강의! 

보스톤스마트치과 임플란트 의료진 김종엽 원장


  보스톤스마트치과의 임플란트 치료는 구강외과 레지던트 과정을 마치고 미국 보스톤대학교 보철과를 졸업한 김종엽 원장이 주도합니다.


  10년 이상의 임상 경력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환자와의 초기 상담 및 진단은 물론 검사 자료 분석을 통한 치료 계획 수립, 수술, 보철 제작, 사후 관리까지 한 순간도 놓치지 않고 함께 합니다.





  김종엽 원장은 국내·해외 임플란트 및 보철 관련 학회에서 연 70회 이상 지속적인 강의를 진행중이며, 최근 개최된 네오바이오텍 국제심포지엄에서도 네오가이드 임플란트에 대한 세미나를 개최하신 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