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플란트 클리닉/임플란트 수술

임플란트 시술기간 얼마나 걸릴까?

 

 

임플란트는 자연치아와 가장 비슷한 기능을 하는 인공치아로 '제 2의 영구치아"라고도 합니다. 임플란트 시술은 인공치아의 뿌리를 심은 후 그 위에 치아 모양의 보철물을 부착하는 치료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임플란트를 계획하는 분들은 시술기간이 오래 걸리지는 않을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임플란트 시술기간 얼마나 걸릴까요?

 

 

 

임플란트 시술절차

 

임플란트를 턱 부분에 고정시키는 1차 수술과 잇몸 상부 구조물을 노출시키기 위한 2차 수술이 있습니다. 2차 수술 후 치아 모양의 보철물을 올리게 됩니다.

 

1차 수술 : 치아가 빠진 자리에 잇몸을 절개하여 인공치아 뿌리, 즉 금속 기둥을 심고 잇몸을 덮습니다. 이 기둥이 턱뼈와 결합이 이루어질 때까지 기다립니다. 아래턱은 3개월, 위턱은 약 6개월 정도 걸립니다.

 

2차 수술 : 임플란트와 주위골이 잘 결합되면,  잇몸 속에 있는 임플란트에 기둥 부분을 세우기 위한 수술을 합니다. 이 기둥을 이용하여 보철물을 장착하게 됩니다. 2차 수술 후 본을 뜨는 과정 등을 거쳐 임플란트 시술이 끝나게 됩니다.

 

 

치아를 상실한 기간에 따라서도 시술기간이 달라져

 

치아를 상실한 기간에 따라서 임플란트 기간에는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앞니는 물론 어금니에서 발치 후 치조골의 외형이 잘 보존되어 있거나 주변 염증이 적은 경우라면 발치와 동시에 임플란트를 식립할 수 있는 '발치즉시식립'을 하게 되며, 발치 후 6~10주가 지났다면 조기식립을 해야 합니다. 발치직후 골소실이 심한 경우 골이식만을 하는 것을 치조골 보존 및 지연식립이라고 하며, 마지막으로 발치를 하고 수개월 후 완전히 아문 잇몸뼈에 임플란트를 하는 경우 지연식립이라고 합니다. 이처럼 치아를 상실한 기간에 따라서 시술방법과 시술기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시술기간 무조건 빠르다고 좋은걸까?

 

임플란트 치료는 빠르다고만 좋은 것은 아닙니다. 빨리 할 수 있을 때와 기다릴 때를 알고 가릴 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부로 기다리지 않고 무작정 서두르지 않는 똑똑한 스마트치과는 다양한 방법의 임플란트 식립을 위한 프로그램과 보철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총 시술기간의 예상이 가능합니다.

 

 

 

임플란트 시술기간을 줄이기 위해서는?

 

기존 임플란트 방식은 보통 2차원 영상으로 임플란트가 신경이나 혈관을 건드릴 가능성이 있는지에 대한 판단이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뼈속까지 들여다보는 3차원 입체 영상을 만들어주는 치과전용 소프트웨어 아나토마지 시스템을 통해 치아, 턱뼈, 잇몸뼈 등의 상태에 대한 정확한 판독이 가능해 최적의 위치, 각도, 크기 등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모의시술이 가능하기 때문에 미리 치아를 만들어 볼 수 있어 시술기간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스마트치과의 빠르고 정확한 임플란트

 

1. 스마트치과는 다양한 임플란트 식립을 위한 수술+보철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총 치료기간의 예상이 가능합니다.
2. 디지털 인상장치 i-Tero(아이테로) 및 3D-CT + Anatomage(아나토마지) 등의 첨단 장비를 통해 보다 정확한 진단 및 정밀한 보철물 제작이 가능합니다.
3. 자체 임플란트 치과 기공실을 운영하여 신속하고 높은 Quality의 보철물을 제작합니다.

 

 

스마트치과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www.smart-dental.co.kr/